2024 상반기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선정!
★★★
『세상 친절한 이슬람 역사』
『시간여행을 위한 최소한의 물리학』
★★★
2024년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추천도서에
미래의창 책 2종이 선정되었습니다.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는
한국출판문화진흥재단과 대한출판문화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사업으로,
청소년들이 읽기에 알맞은 도서를 선정 및 보급하는 사업이랍니다.
올해는 총 1,310종 신청도서 중 105종의 도서가 선정되었다고 해요!
선정된 도서는 포스터, 브로슈어, 도서 목록으로 제작돼
각급 기관(학교, 도서관, 서점, 청소년 관련 기관 등)에 배포된답니다.
선정해 주신 선정위원분들
그리고 독자님들께 감사드리며 :)
아래 책을 소개해 드립니다.
1. 추천도서 <중고등도서 인문ㆍ사회분야>
세상 친절한 이슬람 역사
"연일 보도되는 중동 이슈에 관성적 반응과 휘발되어버리는 관심을 넘어서 중동과 밀접하게 얽힌 오늘날의 세계를 마주하기 위해서는 이슬람 역사를 알아야만 한다.
<세상 친절한 이슬람 역사>는 제목 그대로 이슬람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친절한 안내서다.
이슬람의 탄생부터 오늘날까지의 1400년의 역사의 흐름을 짚으면서, 낯설고 복잡한 이슬람의 장구한 역사를 인도하는 이정표와 같은 역할을 한다.
세계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얻고자 한다면, 살면서 한번은 이슬람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이 당신을 도와줄 것이다. "
2. 추천도서 <중고등도서 과학ㆍ기술분야>
시간 여행을 위한 최소한의 물리학
"우리는 “시간이 없다” 혹은 “시간이 느리게 간다”와 같은 말을 입에 달고 산다.
그러나 정작 시간이 무엇인지 정확히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시간은 인간의 제한된 경험으로는 다 이해할 수 없는 우주의 신비다.
우리는 어제와 오늘과 내일을 구분하며 살아간다. 그러나 아인슈타인은 과거, 현재, 미래의 구분이 끈질긴 환상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우리는 시간과 공간을 별개의 개념으로 보지만, 시공간은 동전의 양면과도 같다.
게다가 현대 물리학에 의하면, 시간이란 어쩌면 인간이 이 세계를 이해하기 위해 만들어낸, 존재하지 않는 개념일지도 모른다.
이처럼 물리학으로 본 시간은 우리 생각의 틀을 깨트리며, 인식의 경계를 무한히 넓혀준다."
참 좋은 계절, 5월.
즐거운 소식을 독자님들과 나눌 수 있어
더더욱 기쁘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흥미롭고 유익한 책들인데요, 꼭 만나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미래의창 책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
(참고)
한국출판문화진흥재단
제 155차 2024년 상반기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선정·보급사업 선정 결과 발표 공지
http://www.tkpf.or.kr/contents/community_notice_view.php?no=97&searchText=&searchSelect=&cp=1